Mooood

독후감: 물의 비밀 :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happy2ina 2023. 12. 28. 17:12
728x90

제목: 물의 비밀 :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최근에 읽은 책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책은 일본의 물리학자 에모토 마사루가 쓴"물의 비밀 :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이다. 이 책은 물의 모양과 결정 구조가 그 물의 주변 환경과 의식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책의 저자인 에모토 마사루는 물의 표면에 나타나는 결정 구조를 사진으로 촬영하는 방식으로 물의 의식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그는 사랑, 감사, 기쁨 등의 긍정적인 감정을 담은 물은 아름다운 결정 구조를 형성하고, 분노, 증오, 두려움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담은 물은 불규칙하고 왜곡된 결정 구조를 형성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사랑"이라는 글자를 쓴 종이에 물을 담아 놓으면, 물은 아름다운 꽃 모양의 결정 구조를 형성한다. 반면, "분노"라는 글자를 쓴 종이에 물을 담아 놓으면, 물은 불규칙하고 왜곡된 결정 구조를 형성한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물의 의식을 과학적으로 증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물의 의식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물은 단순히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요소가 아니라, 우리와 함께 생각하고 느끼는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리가 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의 의식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물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물과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다.

책의 주요 내용

  • 물의 모양과 결정 구조가 그 물의 주변 환경과 의식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
  • 사랑, 감사, 기쁨 등의 긍정적인 감정을 담은 물은 아름다운 결정 구조를 형성하고, 분노, 증오, 두려움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담은 물은 불규칙하고 왜곡된 결정 구조를 형성한다는 사실
  • 물의 의식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

책의 감상

이 책은 물의 의식에 대해 과학적으로 증명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물의 의식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물은 단순히 우리의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요소가 아니라, 우리와 함께 생각하고 느끼는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우리가 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의 의식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또한, 어린이들이 물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물과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물의 의식에 대한 연구 결과를 담고 있지만, 그 연구 결과를 뒷받침할 수 있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한계점이 있다. 또한, 물의 의식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하다는 한계점도 있다.

나는 최근에 '물의 비밀'이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은 물의 놀라운 특성과 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물의 특성에 대한 내용이었다. 물은 다른 액체와 달리 4℃ 이하에서 온도가 낮아질수록 부피가 늘어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특성은 얼음이 물보다 부피가 큰 이유를 설명해준다. 또한, 물은 높은 열용량을 가지고 있어, 에너지를 많이 저장할 수 있다. 이 특성은 지구의 기후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책에서는 물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물은 생명체의 근원이며, 지구의 표면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물은 식수, 농업용수, 산업용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또한, 물은 지구의 기후와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물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원이다. 우리는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의 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 책은 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사람들이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의 소중함을 느끼기를 바란다.

구체적인 내용

  • 물의 특성
    • 4℃ 이하에서 온도가 낮아질수록 부피가 늘어난다.
    • 높은 열용량을 가지고 있다.
    • 표면장력이 크다.
    • 모세관 현상이 일어난다.
    • 용해성이 크다.
  • 물의 중요성
    • 생명체의 근원
    • 지구의 표면의 약 70%를 차지
    • 다양한 용도로 사용
    • 지구의 기후와 생태계를 유지

독후감 작성 후기

이 책을 읽고 나는 물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많이 얻었다. 또한, 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나는 앞으로 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물의 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노력하겠다.

질문 1. 물의 비밀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무엇인가요?

물의 비밀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물의 다양한 성질과 그 성질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물은 지구의 표면을 70%나 차지하는 가장 흔한 물질이지만, 그 성질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물은 액체, 고체, 기체의 세 가지 상태로 존재할 수 있으며, 열을 잘 흡수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표면장력과 응집력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물방울을 형성하고, 물의 표면이 매끄러운 이유가 됩니다.

이러한 물의 성질은 우리 삶에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물은 생명체의 근원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또한, 물은 기후 변화, 농업,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의 비밀을 통해, 물의 다양한 성질과 그 성질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게 되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질문 2. 물의 비밀을 읽고 나서, 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나요?

물의 비밀을 읽고 나서, 물은 단순한 물질이 아니라, 생명과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물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은 우리 몸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 몸의 모든 생리 작용에 관여합니다. 또한, 물은 지구의 기후를 조절하고, 생태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의 비밀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 절약과 물 오염 방지에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질문 3. 물의 비밀을 읽고 나서, 물과 관련된 어떤 활동을 해보고 싶나요?

물의 비밀을 읽고 나서, 물과 관련된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 물의 다양한 성질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실험: 물의 표면장력과 응집력, 물의 밀도, 물의 전도성 등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실험을 통해, 물의 성질을 더욱 이해하고 싶습니다.
  • 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절약과 물 오염 방지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여,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싶습니다.
  • 물과 관련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는 것: 물과 관련된 책이나 영화를 통해, 물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물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물은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물질입니다. 물의 비밀을 통해, 물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깨닫고, 물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워나가고 싶습니다.